한국프로골프연맹

한국프로골프연맹

한국프로골프연맹

  • 서브_네오플랫폼 아우름대회
  • 서브_기프티비즈AIU프로암골프대회
  • 예원대회2023
  • 서브비주얼01

[생활체육투데이]커터앤벅·PGA, KPGA 프로와 손잡고 국내 공략 본격화…제1회 창단식 성료

전국 KPGA 프로 본부장 한자리에… “골프는 패션이다, 전략은 현장이다”
아마추어 골프단 설립 예고… 골프문화·사회공헌 확대 나선다

커터앤벅(CUTTER & BUCK)·PGA 지부장 단체사진 (한국프로골프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커터앤벅(CUTTER & BUCK)·PGA 지부장 단체사진 (한국프로골프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내 골프웨어 시장을 본격 겨냥한 글로벌 브랜드 커터앤벅(CUTTER & BUCK)과 PGA가 KPGA 프로들과 손잡고 전략적 행보에 나섰다.

양 브랜드의 총판을 맡은 ()비앤디코퍼레이션(대표 이나영)은 지난 5월 25일 충남 논산 아리스타 컨트리클럽(Arista CC)에서 커터앤벅·PGA 1회 창단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KPGA(한국프로골프협회소속 지역 본부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프로 골퍼들이 참석해 브랜드의 철학과 전략을 공유했다.

창단식은 골프웨어를 단순한 스포츠 의류가 아닌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겸비한 라이프웨어로 재정의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KPGA 프로 본부장 총출동… 현장 중심 판매 전략” 강조

창단식에는 전국을 대표하는 KPGA 프로 본부장들이 대거 참석했다.

전북(프로단 단장) 김선용 서울·경기남부 김경연 서울·경기북부 박희선 인천·부천·김포 김창도 강원도 최명규 충북·충주 이재복 충남·대전 육종승 경북·대구 김종오 경남·부산 박창영 전남·광주 김순용 제주 김용 프로 등 11개 지역의 지부장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석자들은 브랜드의 비전과 방향에 깊이 공감하며현장 중심의 판매 전략과 프로골퍼 주도의 마케팅에 힘을 실을 뜻을 밝혔다.

특히, KPGA 프로 네트워크를 활용한 체험형 마케팅과 지역 밀착형 판촉 활동이 핵심 전략으로 강조됐다.

김경연 프로(서울·경기남부)는 골프웨어가 단순한 기능복을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현장을 잘 아는 프로들이 브랜드의 최전방에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아마추어 골프단 설립 예고… 브랜드 외연 확대 본격화

커터앤벅과 PGA 브랜드는 이날 아마추어 골프단 창설 계획도 함께 공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KPGA 프로뿐 아니라 실력 있는 아마추어 골퍼들과도 유기적으로 협력해 브랜드 외연을 넓히고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마추어 골프단은 단순한 마케팅 수단을 넘어 사회공헌 활동과 골프문화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창단 이후 전국 단위 체험 행사와 주니어 골프 육성 프로그램 등도 함께 추진될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엄 골프웨어로의 도약… 성능과 디자인 동시 공략

커터앤벅과 PGA 브랜드는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골프웨어와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앞세워 국내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측은 프로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고려한 기술력은 물론일반 골퍼들의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세련된 제품군을 통해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는 KPGA 프로 중심의 현장 판매 전략 아마추어 대상 체험 행사 및 골프단 운영 골프장 및 협회 연계 판촉 프로그램 등을 중점 사업으로 삼고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갈 방침이다.

현장에 참석한 한 KPGA 프로는 골프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구성원들이 중심이 되어 만든 브랜드라향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본다며 이번 창단식을 계기로 브랜드의 미래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번 창단식을 기점으로커터앤벅과 PGA 브랜드는 골프는 패션이다라는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정착시키며 본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김경연 기자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하기
첨부파일1
확장자는png커터앤벅_01.png
첨부파일2
첨부파일3
등록자

KPGF

등록일
2025-05-30 23:49
조회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