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골프연맹

한국프로골프연맹

한국프로골프연맹

  • 서브_네오플랫폼 아우름대회
  • 서브_기프티비즈AIU프로암골프대회
  • 예원대회2023
  • 서브비주얼01

[글로벌뉴스통신]한국프로골프연맹ㆍ세종장애인체육발전포럼, 업무협약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골프를 통한 사회통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사)한국프로골프)출처:한국프로골프연맹 제공


[서울=글로벌 뉴스통신](사)한국프로골프연맹(회장 장미향)은 지난 4월 9일 (사)세종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배규현)과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골프를 통한 사회통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장애인 체육 환경 개선과 골프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 골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장애인 체육대회 및 골프대회 공동 개최 ▲골프 교육 및 재능 기부 활동 확대 ▲체육 및 복지 관련 정보 교류 등을 협력의 주요 내용으로 합의했다.


특히 장애인 스크린골프 프로그램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공모 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턱없이 부족한 예산에도 불구하고 민간의 협력과 열정으로 성공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사진 출처:한국프로골프연맹 제공

 

특히, 버디스크린 조치원점 신재민 대표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은 프로그램 추진의 결정적 동력이 되었으며, 장애인 골프의 정착과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기틀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세종장애인체육포럼 배규현 이사장은 “2022년 전국체전에서 장애인 스크린골프가 전시 종목으로 신설된 것을 계기로, 장애인 체육에도 폭넓은 기회가 열릴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참여 확산을 위한 실천의 첫걸음이자, 장애인들이 더 많은 스포츠 경험을 갖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5년 세종시 장애인 생활체육 스크린골프교실] 4월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 한국프로골프연맹 김경언 사무총장이 직접 장애인들에게 골프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출처:한국프로골프연맹 제공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의 새로운 도약과 골프를 매개로 한 사회적 연대가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로골프연맹 김경연 사무총장은 “장애인 스크린골프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며, 자신을 확장해 가는 여정이라며, 프로골프의 전문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매 회기마다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생활체육 스크린골프교실에서 김경연 사무총장이 직접 골프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출처:한국프로골프연맹 제공

 

신재민 대표는 “장애인도 비장애인처럼 자유롭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 버디스크린 조치원점이 그 길에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함께 스포츠를 즐기고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 체육 환경 조성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주관 기자

출처 : 글로벌뉴스통신GNA(https://www.globalnewsagency.kr)


공유하기
첨부파일2
첨부파일3
등록자

KPGF

등록일
2025-04-13 23:24
조회
37